본문 바로가기
영화

세얼간이 영화, 긍정적으로 유쾌하게 사는 법

by 킹고잉 2022. 7. 21.

세얼간이 영화 포스터
세얼간이 포스터 - 출처 : 네이버 영화

세얼간이 영화의 줄거리 - 괴짜 천재들의 이야기

이 영화는 세 명의 괴짜 천재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주인공 세명은 인도 최고의 IT 명문 대학인 임페리얼 공과대학(ICE)에 다니는 학생들로 뛰어난 지능을 가졌지만 가끔은 엉뚱한 일들을 벌이는 세 얼간이들입니다. 영화의 시작은 주인공 세 얼간이 중 한 명인 파르한(마드하반)이 비행기 이륙 직전 전화 한 통을 받는 장면부터 시작됩니다. 전화의 내용을 들은 파르한은 깜짝 놀라 주위를 살피더니 갑자기 일어나 쓰러집니다. 비행기는 이 일 때문에 비상착륙을 하게 되고 의식불명의 상태로 휠체어에 탄 채 다시 공항으로 오게 된 파르한은 갑자기 정신을 차리고 휠체어에서 일어나 이제 괜찮다고 말한 뒤 도망칩니다. 택시를 탄 파르한은 또 다른 얼간이인 라주(셔먼 조쉬)에게 전화를 걸고 그에게 "란초(아미르 칸)가 나타났다!"라고 말합니다. 잠을 자고 있던 라주 역시 깜짝 놀라 침대에서 일어나 바지도 입지 않은 채 밖으로 달려나갑니다. 이후 두 사람은 전화를 한 대학 동기였던 차투르(오미 베이디아)가 있는 임페이얼 공과대학(ICE)에서 옥상으로 달려가고 그곳에서 차투르를 만납니다. 하지만 란초가 온다던 차투르의 말은 거짓말이었고 이에 화가 난 파르한은 차투르를 때리려 하지만 차투르는 란초가 있는 곳을 알았다며 만나러 가자고 합니다. 이후 영화는 란초를 찾으러 가는 친구들과 10년 전 이들이 대학을 다닐 때의 이야기를 함께 보여주며 진행됩니다.

 

웃긴 모습의 세얼간이 파르한(마드하반), 란초(아미르 칸), 라주(셔먼 조쉬)
세얼간이 파르한(마드하반), 란초(아미르 칸), 라주(셔먼 조쉬) - 출처 : 네이버 영화

영화에서 말하는 긍정적으로 유쾌하게 사는 법

세 얼간이가 대학을 다니던 10년 전, 주인공 3명은 룸메이트였습니다. 대학교 신입시절 선배들의 부조리한 신고식이 있었는데 주인공인 란초는 "알 이즈 웰(All Is Well)"이라는 말을 하며 그 상황을 긍정적으로 유쾌하게 벗어납니다.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는 이 말처럼 주인공 란초는 항상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학생이었고 룸메이트였던 파르한과 라주는 점점 그에게 빠져들어 함께 장난도 치고 사고도 치며 재미있는 대학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들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인물이 있었습니다. '바이러스'라고 불리는 비루 사하스트라부떼(보만 이라니) 총장은 장난을 치고 다니는 세 얼간이들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어떻게 해서든 이들을 깎아내리려고 노력하지만 그럴 때마다 주인공 란초는 뛰어난 재치와 순발력, 그리고 "알 이즈 웰"이라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이러한 상황들을 잘 이겨냅니다. 이러한 란초의 모습이 바로 이 영화의 특별한 재미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바이러스 총장의 비난으로 인해 한 학생이 자살을 하게 됩니다. 이 일을 시작으로 란초와 총장의 사이는 더욱 악화되기 시작합니다. 둘 사이에 수많은 다툼이 있었고 결국 란초는 퇴학 당할 위기에까지 처하지만 영화의 명대사인 "알 이즈 웰"이라는 말처럼 결국은 모든 일들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고 친구들에게 꿈을 심어준 란초는 그 후 사라집니다. 그로부터 10년 후, 세 얼간이들은 수많은 일을 겪으며 란초를 만나러 갑니다. 그를 찾아가면서 파르한과 라주는 란초의 과거에 대해 알게 되고 사방이 탁 트인 아름다운 강가에서 다시 유쾌하게 만나게 됩니다.

세얼간이 영화 감상 후 느낀 점

인도는 미국처럼 영화 산업이 발달한 나라입니다. 그래서 인도 영화를 발리우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인도 영화 하면 이 <세얼간이>가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코미디 영화인 만큼 이 영화는 끊임없이 웃음이 나오는 재미있는 장면이 많이 나오지만 중간중간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게 하는 장면들과 감동을 주는 장면들이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특히, 란초가 주입식 교육을 비판하는 장면을 보았을 땐 우리나라의 교육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진정한 교육이란 무엇이며 한 사람의 인생을 성공이나 죽음으로 몰수 있는 교육의 중요성을 진지하게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인도 영화만의 특징인 또 다른 재미는 영화 중간중간 등장하는 뮤지컬 공연 같은 노래 장면입니다. 뮤지컬 영화가 아니어도 인도영화는 대부분 중간중간 노래와 춤 장면이 있는데 이 영화 또한 노래와 춤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장르에 따라서는 좀 이상하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코미디 영화인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들이 갑자기 노래와 춤을 하는 장면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고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유쾌하게 웃으면서 감동도 느낄 수 있는 영화를 찾고 계신다면 이 <세얼간이> 영화를 추천합니다.